관절염 클리닉

본문 바로가기

관절염 클리닉

무릎관절염, 오십견, 류마티스 관절염등에 대한 지나친 약물 투여는 많은 부작용과 몸의 자생력을 저하시키며 수술적 처치가 꼭 필요한 경우에도 주위 연부조직과 관절의 근력저하로 인해 수술을 한 경우에서도 재활효과를 감소 시켜왔습니다.

관절염 치료에 있어서 전신적 환경 변화 - 무릎관절염에 대한 허리문제, 오십견에 대한 목과 가슴의 문제,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한 간과 신장과의 장부적 관계 등 - 에 대한 치료는 비수술적 치료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즉 , 카이로프랙티스, 응용근신경치료, 테이핑요법, 치료마사지치료법등은 관절염 부위에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며 생체 역학적-전신적- 인체공학적 균형을 바로 잡아 관절내부의 변형을 개선시켜 치료효과를 아주 높입니다.

또한 대체의학적 체질치료는 연관장부에 대한 치료효과를높여 자생력과 자정력을 배가 시킵니다. 또 순환장애및 근력약화가 동반된 ○자형 관절염에서 전신적 치료마사지법과 정교한 운동치료법은 수술이 필요한 관절염에서도 좋은 효과를 얻어왔습니다.

  • O자형 무릅관절염(변형성골관절염) 의 치료는 허리및 고관절에 대한 치료를 통하여 O자형 변형을 완화시킨후 치료마사지법으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근육의 강직을 펴주는 지속적인 운동치료와 병행하면 좋은 치료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류마티스 및 통풍성관절염의 치료는 대체의학적 체질치료로 감소된 자생력과 면역력을높이는 것이 중요하며 치료마사지법과 전신운동치료법을 통하여 좋은 치료효과를 얻어 약물 치료의 의존성을 낮춰갈 수 있습니다.
  • 오십견은 남성의 경우 스트레스, 간 기능 저하와 관련이 많아 우측에 잘생기며 여성의경우엔 스트레스 소화기능 저하와 관련되어 좌측에 잘생기며, 고혈압과 당뇨로 인한 말초순환장애가 있는 경우엔 남성, 여성을 불문하고 양측에 아주 잘 생깁니다.
    따라서 오십견 치료는 이와같은 순환장애 개선 및 혈압과 당뇨 스트레스 간 및소화기능에 대한 치료가 반드시 병행되어야 하며 초기부터 적극적인 운동치료와 치료마사지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 결국 무릎관절염, 오십견, 류마티스 관절염등의 대한 치료는 인접한 허리, 목, 가슴에 대한 치료와 면역에 관여하는 간과 신장에 대한 치료를 통하여 환경을 개선 시키면서 여러가지 도수치료를 통해 순환을 개선시키며 초기부터 적극적인 운동치료와 대체의학적 체질치료를 통하여 자생력을 증강시킨다면 많은 치료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 어떤 경우보다 관절염인 경우에는 환자 자신의 확신과 노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기초가 됩니다.

관절염 클리닉

   

Copyright © SEWONO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