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를 치료받아서 완치가 가능할까요? > 자주하시는 질문

본문 바로가기

자주하시는 질문

척추 디스크를 치료받아서 완치가 가능할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08-21 17:36 조회 238회 댓글 0건

본문

Q: 디스크를 치료받아서 완치가 가능할까요?

 

A:디스크가 튀어나오는 이유는 국소적인 원인 보다는 전신적인 (인체공학적인및 인체화학적인) 원인이 더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척추가 옆으로 휘거나(측만증) ,일자로 되거나(일자목,일자허리), 골반 변형 등으로 다리의 길이 차이가 있는 경우,그리고 비만이나 운동부족으로 전신적 근육 약화(특히 허리,복부와 대퇴부 근육 약화) 가 있는 경우에는 튀어 나온 디스크를 수술해서 제거했다고 해도 전신적인 환경변화가 개선되지 않았으므로 재발하거나 다른부위에 생길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따라서 전신적인(인체공학적인) 원인을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결국 디스크는 인체공학적으로 볼때 전신적 불균형이 국소적으로 나타난 형태이므로 건전한 몸으로 균형이 잘 잡혀 있을때는 디스크가 생기지 않는 것은 물론 튀어나온 디스크도 정상화 될수 있기 때문에 항상 건강한 균형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체 호르몬 불균형에 의한 디스크의 발생은 소화기관장애나 심폐기능 저하로인해 필요한 영양분이나 산소공급에 이상이 생겨 척추근육과 관절의 약화가 나타나므로 결국 디스크도 생기게 됩니다.

 

감기는 치료해서 낫게 되더라도 다시 걸릴 수 있듯이 디스크도 다시 걸릴수 있으므로 항상 건강상태(전신적인 균형유지)를 잘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며 이런 상태를 완치된 상태라고 부를 수 있을겁니다.

Copyright © SEWONOS. All rights reserved.